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김재중 '원키스', 공개 하루만에 5개국 아이튠즈 1위 올라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3-01-09 12:20



김재중의 '원 키스(One Kiss)'가 공개 된지 하루도 되지 않아 5개국 아이튠즈 음악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김재중은 8일 첫 솔로 미니 앨범 발매에 앞서 수록곡 '원 키스'를 공개했다. 발표 직후 국내 벅스, 싸이월드 뮤직 실시간 차트 1위는 물론 일본,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아이튠즈 음악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베일에 싸였던 김재중의 첫 솔로 앨범, 락 장르 음악에 대한 팬들의 증폭된 기대감이 고스란히 보여진 것.

김재중은 락 차트에서는 더 큰 선전을 보였다. 위 5개국에 필리핀, 홍콩,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가 더해진 총 9개국 아이튠즈 락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앨범 발매 전부터 락커 변신에 성공을 실감케 했다.

이에 음반 관계자는 "강렬한 사운드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김재중의 감미로운 목소리는 또 하나의 트렌디한 곡을 만들어 냈다. 세련된 멜로디에 북미, 남미, 유럽권의 반응도 좋다. 앨범이 발표되면 또 한번 전 세계 음악 차트를 강타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김재중의 첫 솔로 미니앨범은 일본 최대 음반 사이트인 타워레코드, HMV, 아마존의 음악 예약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앨범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김재중은 오는 17일 첫 솔로 미니 앨범 '마인(Mine)'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솔로 공연 'Your, My and Mine'은 티켓 판매처의 역대 최장의 서버 마비 사태와 함께 2일분 1만6000석이 매진되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