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방탄소년단 'IDOL', 7개 음원차트 1위…니키 미나즈, 스트리밍 인증

    기사입력 2018-08-24 21:45:24


    ⓒAFPBBNews = News1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신곡 'IDOL'이 컴백과 동시에 국내 음원사이트 1위를 휩쓸었다.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IDOL'은 24일 오후 8시를 기준으로 멜론, 엠넷, 벅스 등 7개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멜론, 벅스, 소리바다 등에서 수록곡 'Euphoria', 'I'm Fine', 'Trivia 起 : Just Dance', 'Trivia 承 : Love', 'Trivia 轉 : Seesaw', 'Answer : Love Myself', 'Epiphany', 'Serendipity (Full Length Edition)' 등이 10위권 안을 장악하며 줄세우기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結 'Answer'는 2년 반 동안 이어진 LOVE YOURSELF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으로, 수 많은 모습의 자아 속에서 나를 찾는 유일한 해답은 결국 '나' 자신에게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타이틀곡 'IDOL'은 사우스 아프리칸 댄스 스타일의 곡이다. 아프리칸 비트 위에 국악 장단과 추임새가 겹쳐져, 흥겨움과 함께 팬들과의 축제의 장을 예고한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을 통해 세계 톱 래퍼이자 싱어송라이터인 니키 미나즈(Nicki Minaj)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에 참여한 'IDOL (Feat. Nicki Minaj)'은 앨범에는 수록되지 않은 디지털 스페셜 트랙으로, 니키 미나즈만의 아이코닉 랩 스타일이 돋보이는 곡으로 타이틀곡 'IDOL'과는 또 다른 느낌이다.

    이들의 만남은 리패키지 앨범 작업을 마친 방탄소년단이 니키 미나즈의 랩이 들어가면 좋겠다고 제안했고, 니키 미나즈가 이를 흔쾌히 수락해 이루어졌다.


    니키 미나즈는 이날 방탄소년단의 앨범이 공개되자, 자신과 컬래버레이션 한 곡 '아이돌(IDOL)'의 스트리밍을 인증했다.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Uh! What's good KOREA?!"라는 글과 함께 'IDOL'(feat. 니키 미나즈)을 스트리밍 중인 사진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5일과 26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LOVE YOURSELF' 서울 콘서트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jyn2011@sportschosun.com

    • 기사리스트
    • |
    • 기사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