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연애코치, 한국고용정보원 직업사전에 정식 등록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6-05 10:04


최근 솔로 탈출법, 소개팅 성공법 등 연애 비법 전수가 방송가와 서점가를 누비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연애 전문가가 '연애 코치'라는 이름으로 2013 직종별 직업사전에 정식 등록됐다는 소식이다.

'연애코치'는 이성교제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성교제 방법 등을 상담하고 강의하는 직업으로 적절한 데이트 장소, 코스, 마음가짐, 매너, 의사소통 방법, 행동과 말투 등 연애에 관한 구체적인 조언을 한다.

듀오(대표 김혜정, www.duo.co.kr)에는 대한민국 1호 연애강사 이명길, 이재목 등 연애코치들이 활발히 활동 중에 있으며 이들은 방송뿐 아니라 기업 및 대학을 돌며 실전 연애 강연과 함께 다양한 저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듀오 회원 및 일반 미혼남녀를 위한 다채로운 연애코칭 서비스도 꾸준히 지원 중이다.

'연애코치'는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대중에게 낯선 생소한 직업이었지만 연애컨설턴트, 연애 강사, 연애 상담사 등 수 많은 이름으로 활동하는 연애코치들의 활발한 활약과 노력을 인정받아 2012년도 한국고용정보원의 직무 조사를 통해 신규 직업으로 등재됐다.

한국고용정보원의 직무 조사 및 인터뷰에 연애코치 대표로 응한 이명길 듀오 연애코치는 "연애코치가 정식 직업으로 분류된 것은 개인적으로뿐만 아니라 현재 활동하고 있는 다른 연애코치들과도 함께 나누고 싶은 의미 있는 일"이라며 "연애코칭이 필요한 대한민국 솔로들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며 연애코치로서의 전문성을 높이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듀오의 대표 연애코치들에게 연애 상담을 받고 싶은 미혼남녀들은 듀오 페이스북(www.facebook.com/DuoEpisode) 및 블로그(duoepisode.tistory.com)를 통해 언제든 상담이 가능하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