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美 빌보드, NCT DREAM 집중조명 "막내 파워 보여주다"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8-03-06 14:12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NCT DREAM(엔시티 드림)이 신곡 'GO'(고) 뮤직비디오로 글로벌 질주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5일 선공개된 NCT DREAM의 'GO' 뮤직비디오는 아이튠즈 종합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캐나다, 스위스, 덴마크, 벨기에,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전 세계 7개국 1위에 올라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시켜 주었다.

또한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지난 5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NCT DREAM이 'GO' 뮤직비디오로 반항적인 면모를 보여주다(NCT Dream Show Their Rebellious Side With 'Go' Music Video: Watch)'라는 제목의 기사로 NCT DREAM의 'GO' 뮤직비디오를 집중 조명해 눈길을 끌었다.

빌보드는 신곡 'GO'를 소개하며 "이전 곡들에서 보여주었던 느낌에서 벗어나 반항적인 면모를 한껏 발휘한 강렬한 일렉트로닉 곡을 발표했다. 풍성한 코러스와 쿵쿵 울리는 베이스를 통해 일곱 멤버들의 노래와 랩을 더욱 드라마틱하게 전달하는 이 곡은 'NCT 2018' 프로젝트가 선보이는 가장 어린 멤버들의 파워를 보여주며, 강렬한 랩과 감미로운 애드리브는 퍼포머로서의 성장을 강조한다"고 설명해 NCT DREAM의 새로운 변신을 주목했다.

더불어 "음악 스타일의 변화와 마찬가지로, 뮤직비디오 역시 장난스럽고 밝은 면 대신 앞을 향해 맹렬히 질주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영상은 LA의 거리를 휘저으며 젊음을 만끽하는 NCT DREAM 멤버들의 모습과 블랙라이트, 형광 조명 등으로 가득 차 있다. 노래의 다채로운 템포와 리듬은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위한 초석 역할을 한다"고 'GO'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도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이번 신곡 'GO'는 오는 3월 14일 발매되는 'NCT 2018' 앨범에 수록된 트랩 힙합 장르의 곡으로, NCT DREAM은 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9일 KBS2TV '뮤직뱅크', 10일 MBC '쇼! 음악중심', 11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신곡 'GO'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어서 'NCT 2018'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킬 전망이다.

한편, 'NCT 2018'은 NCT U, NCT 127, NCT DREAM 등 NCT의 다채로운 구성과 매력을 하나의 앨범 안에서 모두 만날 수 있는 초대형 프로젝트로, 3월 14일 오후 6시 전곡 음원이 공개되며, 앨범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와 활동을 선보이는 역대급 프로모션을 펼쳐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anjee85@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