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영어학습기 뇌새김토크, 레벨 테스트 무료 업데이트 실시

박종권 기자

기사입력 2014-02-19 10:11


영어회화 학습기 뇌새김 토크가 '레벨 테스트'를 무료 업데이트한다.
사진제공=위버스마인드

교육콘텐츠 전문기업 위버스마인드(대표 정성은)가 스마트 영어회화 학습기 '뇌새김 토크'의 무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회화 학습 시작 전, 사용자의 실력을 테스트하고 적절한 학습 레벨을 추천해주는 '뇌새김 토크 레벨테스트' 기능이 추가된다. 영어 회화 학원에서 원어민 강사의 테스트를 거치는 것과 마찬가지로 태블릿이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해 원어민 발음 파형과 비교, 평가하고 퀴즈를 통한 문장 활용능력 등을 진단해 알맞은 학습 레벨을 추천한다.

'뇌새김 토크 레벨 테스트'는 ▲발음/억양 진단 ▲듣기 말하기 진단 ▲문장활용 진단 ▲상황회화 진단까지 총 4단계로 구성돼 사용자의 듣기, 말하기, 발음, 어휘실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모든 레벨테스트를 마치면 영역별 점수와 강점, 취약점을 분석한 학습 컨설팅을 제공하고 사용자의 실력에 알맞은 '뇌새김 토크' 학습 단계를 추천해준다. 레벨테스트 과정에서 풀었던 모든 문제의 채점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사용자의 발음과 원어민 발음의 파형을 비교해 1:1 발음 코칭도 가능하다.

'뇌새김' 전 시리즈 사용자 모두에게 'My 어플' 기능 업데이트도 제공한다. 'My 어플' 기능은 사용에 제한을 두고자 하는 앱을 선택해 잠글 수 있는 앱 잠금 기능으로 학습 관리 및 유해콘텐츠 노출 방지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앞으로 판매 될 '뇌새김 토크'에는 이번 업데이트 기능들이 추가될 예정이며, 기존 사용자들은 와이파이 환경에서 설치에 동의만 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

뇌새김 교육연구소 최재호 소장은 "효과적인 학습은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자신의 강점과 취약점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기본"이라며 "추가된 '뇌새김 토크 레벨테스트' 기능을 통해 발음, 듣기, 문장활용 등 회화에 필요한 능력을 종합적으로 점검해 더 쉽고 효율적으로 회화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뇌새김 토크'는 국내 최초 태블릿 기반 영어회화 학습기로 미국 본토 영어수업을 그대로 구현하고 어학연수 과정과 마찬가지로 실제 상황을 태블릿과 1:1로 대화하며 시뮬레이션 학습할 수 있어 해외 어학연수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제품이다. 지난 2012년 출시된 이후 꾸준히 업데이트를 진행해 지난해 9월 '뇌새김 토크 뉴에디션'을 기존 사용자 전원에게 무료로 제공한 바 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