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 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가 후원하고 어린이재단이 주관하는 'KRA Angels와 함께하는 김치사랑 나눔 한마당' 행사가 24일 경기 과천 서울경마공원에서 펼쳐졌다.
한국마사회는 또 이번 행사에서 경기도 어린이재단에 1억2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마사회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금배추라 불렸던 배추값이 올해는 큰 폭으로 떨어져서 많은 농민들이 생산비도 감당하기 어려운 실정"이라며 "농민의 근심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리고,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1석2조의 사랑의 나눔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2004년 1월 전 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발족한 봉사단체 KRA Angels를 중심으로 금전적인 기부활동과 공익사업은 물론이고 몸소 사랑을 실천하는 노력봉사활동을 전개해왔다.
11월에 시작한 무료급식소 '馬음의 밥상' 경우도 소요되는 비용은 직원들의 성금으로 이뤄진 엔젤스펀드와 회사의 기부금을 더한 매칭그랜트(임직원이 내는 만큼 기업에서도 후원금을 내는 제도) 재원을 활용되는 등 직원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김치사랑 나눔 한마당에서 한국마사회 장태평 회장과 가수 황보, 탤런트 신지수가 김치사랑 나눔 한마당에서 김치를 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