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추석에는 일부 품목을 제외한 주요 선물세트 가격이 대부분 올라 소비자들의 비용 부담 또한 작년보다 커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다하누의 고품격 한우 선물세트는 다채로운 구성의 맞춤형 형태로 최고급 한우만을 엄선했으며 기존 판매가보다 할인된 저렴한 금액으로 전 상품 판매한다. 가격은 한우 1등급 기준으로 3만원 대부터 23만원 대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최상의 육질로 된 한우 갈비만을 골라 정성스럽게 손질한 인기 선물세트인 '갈비세트'와 명품 한우만을 선별해 프리미엄 불고기로만 구성한 '불고기세트'는 중량에 따라 1호에서 3호까지 다양하게 판매한다.
아울러 보신용으로 으뜸인 토종 한우의 사골, 우족, 꼬리를 골고루 담은 건강 선물세트 '효도세트'와 명절세트에 꼭 필요한 품목인 국거리, 불고기, 산적, 장조림, 다짐육으로 구성된 '명절세트' 역시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화학조미료, 합성보존료, 발색제를 넣지 않은 최고급 '육포세트'와 100% 한우 사골과 잡뼈로 우려낸 한우 '곰탕세트' 등 다하누의 인기 가공품 선물세트도 준비돼 있다.
다하누가 운영하는 한우전문쇼핑몰 다하누몰을 통한 온라인 구매와 한우마을 김포/영월 다하누촌, 고기백화점 AZ쇼핑 판교/수진역/동탄/일산점의 방문 구매 및 전화 주문으로도 가능하다. 대표 문의 전화: 다하누몰 1577-5330
이마트는 일부 한우 선물세트의 가격을 지난해보다 5~10%가량 내릴 예정이고, 물량 역시 지난해보다 10% 정도 늘려 준비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도 한우 선물세트 40여 개 품목 중 29개에 대해 작년과 비교해 가격을 내리거나 동결했으며, 물량은 지난해보다 10% 늘어난 6만여 세트를 마련했다.
불고기브라더스의 한우세트는 한우 불고기, 한우 갈비, 한우 등심을 각각 10만원부터 20만원대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중 '홈 모둠 세트'는 서울식불고기, 언양식불고기를 비롯해 우삼겹, 갈비찜, 소갈비살 등 다양한 메뉴를 79,0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추석 음식을 준비하는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추석 선물 이벤트로 불고기브라더스 상품권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상품권 10만원당 1만원씩을 추가로 제공하는 '덤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