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승한 서울사이버대 석좌교수가 말하는 경제와 행복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2-12-14 10:38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총장 강인)는 12월 14일(금) '어느 나라에 살겠습니까? 나라이야기와 기업이야기'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SCU 일류 특강'의 두 번째 순서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의 연사는 서울사이버대학 석좌교수이자 대표 친환경 기업인 '홈플러스'의 수장인 이승한 회장이다. 특강에서 그는 나라와 기업의 상관관계, 상생 경영에 대해 오랫동안 기업을 이끌어온 CEO의 입장에서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다양한 국가의 데이터를 비교한 '소득과 행복의 상관관계'에서부터 이야기를 풀어갈 예정이며 이와 관련한 기업의 역할 및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바람직한 경영에 대해 강의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4회 연속 녹색경영대상을 수상한 홈플러스의 그린 경영과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 등도 소개할 예정이다.

12월 7일(목)부터 내년 1월 25일(금)까지 진행되는 'SCU 일류 특강'은 서울사이버대 석좌교수 5명을 비롯한 명사들과 함께 재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이번 특강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을 염두해 둔 학생들에게 서울사이버대학교의 교수진과 수준 높은 강의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12월 1일(토)부터 2013년 1월 4일(금)까지 201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지원 가능하다. 특히 서울사이버대학은 불경기 속 지원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13학년도 입시 지원자들의 전형료를 전액 면제한다. 또 직장인, 주부, 개인사업자 등 일반전형 입학생 전원에게 1년간 20%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공인외국어시험 성적에 따라 수업료의 50%의 학비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장학 제도가 마련되어 있다. 올해부터 학사편입생들에게는 입학금 30만원 면제와 1년간 20% 학비 감면 혜택도 제공해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다른 전공에 도전하는 사이버대 입시생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사이버대학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 02-944-50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