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 대표적 명절 '추석'이 바로 다음 주다. 즐거운 명절과 연휴를 맞아 고향으로 내려가는 길, 기뻐야 마땅하지만 고생길이 되기 쉽상이다. 바로 막히는 귀성길과 교통사고 발생우려로 인한 스트레스 때문. 다음의 오토샵(www.autoshop.co.kr)에서 조언하는 귀성길, 안전운전 유의사항만 염두에 둔다면 훈훈한 마음으로 친지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고장자동차 표지판, 비상용 장비, 구급약품 등은 필수 준비품목이다. 고장자동차 표지판은 따라오던 차량으로 인한 2차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한 최소한의 조치다. 자가 수리가 불가능할 경우 견인차를 부르거나 인근 정비 업소에 연락을 취한다.
내 아이, 에어백이 되지 않게 하려면...
|
이 밖에도 장시간 운전 피로로 인해 동승자가 대신 운전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종합보험에 가입됐다한들, "가족운전 한정특약"만 가입된 경우 직계가족인 부모, 배우자, 배우자의 부모, 며느리, 자녀, 사위 등에만 보험처리가 가능하므로 참고할 것.
또한 장시간 운전은 졸음운전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최소 두 시간 간격으로 10분 정도의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운행 중 수시로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명절에는 이동이 많은 만큼, 교통사고 발생률도 높다. 사고 시, 가족 구성원 모두가 위험할 수 있으므로 더욱 같한 주의가 필요함을 명심하자.
카앤모델 뉴스팀/ 김정아 기자 0117488@carnmodel.com
월간 카앤모델 (www.carnmodel.com)
copyrightⓒ Car&Model.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