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체육진흥공단, 2023년 국민체육진흥기금 성과평가 우수사업 선정…'스포츠강좌이용권'등 15개 우수사업 뽑혀

최만식 기자

기사입력 2024-03-27 12:39


체육진흥공단, 2023년 국민체육진흥기금 성과평가 우수사업 선정…'스포츠…

[스포츠조선 최만식 기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은 2023년 국민체육진흥기금(이하 체육기금) 지원 사업 성과평가 결과에 따라 우수 및 부진사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체육기금 성과평가는 체육기금 지원 사업의 효과성을 평가해 결과 환류를 통한 체육기금의 역할과 기능을 제고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사업별 성과지표 타당성 검증을 통한 지표 적정성 향상을 위한 '성과지표 사전 검증제'를 도입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체육기금 성과평가에서는 이월 사업을 제외한 총 152개 사업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그 결과, 평균 89.2점을 기록하며 수혜자 만족도, 예산집행률 등 계량지표 전 부문에서 평균 점수가 올랐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체육기금 사업 전반에서 사업 안정화 및 개선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체육공단은 평가 결과 환류를 목적으로 상위 10%에 해당하는 우수사업을 선정했다. 우수사업으로는 '스포츠클럽 육성' 등 9개 사업(단년도), '행복나눔 스포츠교실' 등 3개 사업(2년 연속) 및 '스포츠강좌이용권' 등 3개 사업(3년 연속)이 선정됐다. 반면, 하위 10% 사업 중 총점 80점 미만을 받은 7개 부진사업도 선정했다.

아울러, 우수사업에는 포상금 지급(단년도), 담당자 연수(2년 연속) 및 1년 평가 면제(3년 연속)의 혜택이 제공되고, 부진사업에는 자체 개선계획 수립 및 성과관리 컨설팅 등으로 원인 분석을 통한 성과향상에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