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대한장애인체육회 |
|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주)게임원커뮤니케이션즈가 11일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훈련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이명호 회장과 주형욱 게임원커뮤니케이션즈 대표이사를 포함해 2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대한장애인체육회 가맹단체 홈페이지 구축 및 기록분석 지원, 대한장애인체육회 및 가맹단체의 협력 파트너십 구축 등 이다.
게임원은 국내 최대 야구포탈 사이트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389개 리그 100개 대회의 경기기록 및 통계자료 분석, 스마트 중계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게임원은 축적된 기술력을 가맹단체가 그동안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던 홈페이지를 무상으로 모두 새롭게 제작 지원(1억6000만원 상당)하게 된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생산되는 장애인체육 관련 자료 및 기록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어 장애인체육 정보 및 서비스 제공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명호 회장은 "장애인스포츠 전산 분야는 아직까지 인프라가 취약한데, 게임원의 스포츠 기록 분석, 영상 분석 관련 기술 지원이 장애인스포츠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형욱 대표이사는 "그 동안 스포츠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을 아낌 없이 지원해 장애인스포츠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