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경마]한국마사회, 국민참여혁신단-CEO와 함께하는 'ESG점검의 날' 행사 개최

이원만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11-21 16:17


[경마]한국마사회, 국민참여혁신단-CEO와 함께하는 'ESG점검의 날' …
정기환 한국마사회장(오른쪽 두 번째)이 제3기 국민참여혁신단과 ESG검검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지난 17일, 국민관점의 경영 개선 사항을 발굴하고 보다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국민참여혁신단과 CEO가 함께하는 'ESG점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국민참여혁신단은 사업 방향 설정부터 환류까지 기관 경영 전 분야에서 국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지난 8월 31일 출범한 한국마사회 대표 국민소통채널로, E·S·G 3개의 분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한국마사회의 핵심가치인 '혁신', '소통', '공정' 등과 경영방침을 소개하는 CEO와의 만남으로 진행됐다. 이후 서울경마공원 내 오ㆍ폐수 처리시설ㆍ마분 저장소 등 친환경 시설, 건전경마 상담 시설(유캔센터) 등을 둘러보며 투명한 ESG경영을 알렸다.

사업장 견학 후에는 국민의 관점에서 제언이나 개선 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고,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국민참여혁신단에게 배부하며 ESG 경영 혁신 의지를 다졌다.

행사에 참여한 국민참여혁신단은 "부정적으로 인식될 수 있는 환경영향 요인을 포함하여 투명하게 공개하려는 한국마사회의 ESG경영 노력이 인상깊었다"고 소감을 밝히며 국민의 관점에서 한국마사회 ESG경영 개선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정기환 회장은 "온라인 발매 운영, 오프라인 관람 공간의 미래 공간 전환 등 그 어느 때보다 혁신이 필요한 시기인 만큼 국민과의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며 "국민의 시선에서 경영 혁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기관 경영에 반영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국민참여혁신단의 적극적인 활동과 참여를 독려했다.

한국마사회는 적극행정 아이디어 공모전, ESG경영 아이디어 공모전 등 국민참여혁신단의 의견을 기관 경영에 반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마사회는 기관 경영 방침을 대외적으로 공유하며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국민과의 소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