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부산소식] 용두산공원서 캐릭터 '슈야토야'와 야간관광

기사입력 2024-10-28 08:35

[부산시 제공]


(부산=연합뉴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오는 3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용두산공원 부산타워 입구에서 '슈야토야 가을밤 팝업'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슈야토야 가을밤 팝업'은 인기 이모티콘인 '슈야'와 '토야'의 가을밤 데이트를 콘셉트로 한 체험형 야간관광 콘텐츠다.

슈크림 토끼 '슈야'와 초콜릿 토끼 '토야'는 30개가 넘는 카카오 이모티콘 시리즈가 출시돼 현재 유튜브에서는 20만에 가까운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캐릭터다.

최근 한국야구위원회(KBO)에 속한 10개 한국프로야구단과 협업 상품을 출시해 인기를 끈 바 있다.

대형 슈야&토야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 '포토존' ▲ '스페셜 굿즈존' ▲ '체험존' ▲ '플리마켓존' ▲ '푸드존' ▲ '휴게존' 등 6개 테마존을 만나볼 수 있다.

부산재가노인복지대회 자원봉사자 등 17명 표창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28일 오후 시청 대강당에서 '제23회 부산재가노인복지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재가노인복지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어르신, 자원봉사자 등 700여 명이 참석한다.

주최 측은 노인 돌봄 등 복지 증진에 이바지한 종사자 9명과 자원봉사자 8명 등 17명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부산시, 식품위생법 위반 음식점·가공업소 15곳 적발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16개 구·군과 함께 지난 9월 23일부터 30일까지 다중이용시설 음식점과 식품제조가공업소 등 336곳을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한 결과,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15곳을 적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유원지, 기차역, 터미널 등에서 영업 중인 음식점과 가을 나들이 철 다소비 식품 제조업소를 대상으로 식품위생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적발된 업체는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 2곳, 위생모 및 마스크 미착용 2곳, 건강진단 미실시 1곳, 영업장 면적 변경 미신고 1곳, 생산·작업일지 등 서류 작성 위반 2곳, 품목 제조 보고 미변경 4곳, 자가품질검사 미실시 1곳 등이다.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