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서울관광재단, MICE 글로벌 전문가 모집 '3개 분야 150명' 선발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4-03-17 16:58


서울관광재단, MICE 글로벌 전문가 모집 '3개 분야 150명' 선발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국제회의·전시회)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4년 MICE 글로벌 전문가를 4월 1일까지 모집한다.

17일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MICE 글로벌 전문가는 MICE 필수교육과 함께 서울에서 개최되는 국제회의 및 전시회 현장실습을 통해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MICE 업계에 숙련된 인력을 수급하는 프로그램이다.

MICE 글로벌 전문가로 선발되면 MICE 교육과정 수강, MICE 공식행사 운영요원 활동, MICE 관련 정보 및 취업 정보 취득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MICE 업계에 관심이 있고 영어가 가능한 만 18세 이상 내국인은 모두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 부문은 서울 MICE 서포터즈, 홍보단, 취업준비단 등 3개 부문 총 150명이다.

서울 MICE 서포터즈는 총 150명을 모집하며, 서울에서 개최되는 국제회의 및 전시회에 운영요원으로 활동하며 실무역량을 습득할 수 있다.

홍보단은 서포터즈 중 홍보단 참여 희망자를 대상으로 15명을 선발하며, 서울 MICE 서포터즈 홍보 미션을 수행하면서 MICE 산업 인지도를 제고 및 활발한 네트워킹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취업준비단은 서포터즈 중 MICE업계 구직자와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15명을 선발하며, 스터디를 통한 업계 취업 정보 교류 및 선배와의 멘토링 등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는 "MICE 글로벌 전문가 과정을 통해 MICE 전문인력 육성 및 매칭을 통해 증가하고 있는 서울 MICE 수요에 안정적인 인력 수급을 지원하고 지속가능한 MICE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