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대구차병원 24일 '난임 극복 식생활, 똑! 똑!' 토크 콘서트 개최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4-01-21 09:15


대구차병원 난임센터가 내원 환자를 대상으로 오는 24일 오후 2시 '난임 극복 식생활, 똑! 똑!' 토크 콘서트를 5층 홀에서 진행한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대구차병원 난임센터 이광 교수와 국내 푸드테리피 최고 권위자인 차움의 이경미 교수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차병원 난임센터 이광 교수는 차 여성의학연구소 서울역을 거쳐 현재 대구차병원 난임센터에서 진료를 하고 있다. 대한생식의학회 우수구연상 수상, 대한산부인과 추계학술대회에서 '젊은 여성의 난자 동결'을 주제로 발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섬세하고 편안한 개인별 맞춤 치료로 특히, 고령 난임 환자의 빠른 임신을 위한 최신 검사와 치료에 앞장서고 있다.

차움 푸드테라피클리닉 이경미 교수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후 서울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전문의를 거쳐 미국 애리조나대 통합의학 과정을 수료했다. 영양 요법, 자연 요리, 메디컬 허브와 아로마, 마인드풀니스,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고 환자 진료에 적용해온 통합의학 분야 권위자다. '하루 한 끼 면역 밥상', '만성염증을 치유하는 한 접시 건강법'과 '내 몸은 치유되지 않았다' 등의 책을 집필하는 등 식품을 바로 알고 제대로 먹는 것을 통해 환자를 치유하고 질병을 예방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일상 생활에 흔히 쓰이는 재료, 우리가 즐겨 먹는 음식 등을 제대로 요리하는 법, 만성 염증을 줄여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해 큰 호응을 이끌고 있다.

대구차병원 난임센터 이 광 교수는 "난임 환자들이 가장 어려워하고 궁금해하는 질문 중 하나가 바로 식생활과 음식 관련된 이야기들"이라며 "진료실에서 미처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이번 기회를 통해 환자분들과 직접 대면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차움 푸드테라피클리닉 이경미 교수는 "건강한 식생활 등으로 만성 염증을 줄이고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난임 환자들에게도 정말 중요하다"며 "대구에 직접 와서 많은 분들과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게 돼 기대되고, 건강한 임신을 위해 식사, 운동, 스트레스 관리 등 생활 속에서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노하우를 많이 알려드리고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대구차병원 24일 '난임 극복 식생활, 똑! 똑!' 토크 콘서트 개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