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미래엔 '초등 엠티처', 30일까지 '우리 지역 자료 공유 이벤트' 진행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2-09-19 10:00 | 최종수정 2022-09-19 10:01



㈜미래엔이 오는 30일까지 교수활동지원플랫폼 '초등 엠티처'에서 '우리 지역 자료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 지역 자료 공유 이벤트'는 선생님이 원하는 지역을 지정한 후 실제 사회 수업 시에 자주 활용하는 지역 자료 사이트나 커뮤니티, 유튜브 채널 등 동료 선생님들에게 소개해 주고 싶은 유용한 수업 자료 링크를 간략한 설명과 함께 공유하는 이벤트다. 초등 선생님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BBQ 황금올리브반반치킨 세트'(100명) 혹은 '도미노피자 슈퍼슈프림 세트'(100명)를 증정한다.

이번에 공유한 우수한 지역 자료는 향후 '사회 디지털 지역 교과서' 고도화 작업 시에 활용될 예정이다. '사회 디지털 지역 교과서'는 교육용 지리정보시스템(GIS)을 기반으로 전국 220여 개 지역의 수업 자료와 활동 자료를 탑재한 서비스다. 전국의 문화 유산과 주요 장소를 360도 파노라마 실감형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디지털 지도 위에 그림이나 사진, 글자를 삽입하면서 우리 고장 맞춤 지도 제작도 가능하다.

김효정 미래엔 디지털기획실장은 "이번 이벤트로 실제 생활 밀착형의 생생한 지역 자료가 다양하게 공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선생님들께서 공유해 주신 정보는 '사회 디지털 지역 교과서'를 통해 초등 사회 수업 시간에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