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파세코, 2022년형 ‘프리미엄 창문형 에어컨’ 출시…5분 간편 설치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22-04-12 10:01


파세코 프리미엄 창문형 에어컨.

파세코는 올해 신제품으로 '파세코 프리미엄 창문형 에어컨'을 출시했다.

무엇보다 제품 설치 편의성을 높였는데, 이지(EASY) 모헤어 설치 키트를 적용해 단 5분 안에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다. 평균 30분 내외의 시간이 소요됐던 이전과 비교하면 획기적인 수준이다. 이를 위해 설치 시 필요한 볼트를 지난해 9개에서 단 1개로 혁신적으로 줄였으며, 파세코에서 특허출원중인 원터치 고정 방식 기술이 새롭게 적용됐다. 따라서 좁고 복잡한 창틀 공간에도 손쉽게 키트를 설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별도의 창틀 보호판 없이도 창틀을 손상시키지 않고 사용 가능하다. 설치 가능한 높이의 미닫이 방식이라면 나무 창틀, 두꺼운 창틀, 두번째 창틀 등 형태와 상관없이 모든 창틀에 창문형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IoT 기술이 적용된 것도 이번 제품의 특징이다. 파세코 스마트홈 앱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에어컨을 조절할 수 있다. 실제로 희망온도나 바람세기 조정은 물론, 켜짐 및 꺼짐 등을 자유자재로 설정할 수 있다.

파세코 관계자는 "올해 야심차게 선보인 창문형 에어컨은 파세코의 집약된 노하우에 최첨단 성능까지 더해 소음은 줄이고 냉방효과는 높인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여기에 설치 편의성까지 획기적으로 개선시킨 만큼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파세코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조용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된 것에도 자부심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한편,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국가에서 인정한 '브랜드 K' 태극마크를 달며 한국 가전 제품의 국가대표로 나서고 있다. 베트남을 시작으로 싱가폴, 칠레에 수출을 성사시킨데 이어 최근 대만과 1300대 수출 소식을 전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