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뛰어난 입지를 바탕으로 한 원도심 아파트가 속속 공급되면서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원도심의 교통 및 편의시설 그리고 학군 과 의료시설까지 모든 기반시설을 이용함에 불편함이 없어 분양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신축단지에서 볼 수 있는 첨단 시스템 또한 도입된다. 인공지능 홈 IoT(kt 기가지니) 기술을 접목하여 음성명령으로 집안의 가전 기구와 각종 정보를 알 수 있는 것은 물론 각종 기기제어가 가능하며 생활 정보, 음악, 키즈, 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홈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교육환경도 편리하다. 도보로 5분 이내 통학이 가능한 순천남초와 순천고, 순천여고 등 순천의 우수한 교육인프라가 가까이 위치해 있어 자녀교육에 좋다.
교통 환경 또한 편리하다. 저전동 오네뜨 트윈시티가 위치한 저전동은 순천의 중심을 관통하는 중앙로, 순천 IC, 동순천 IC, 등 순천 전 지역은 물론 광양 여수 등 인근 지역으로 이동 또한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순천 원도심 내 각종 개발내용이 이어지면서 부동산 가치가 꾸준한 상승하고 있는데, 그 수혜를 톡톡히 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먼저 순천시의 신청사 건립 사업 건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 신청사 건립 위치가 현 청사 동측 부지를 확장하는 것으로 최종 확정 발표되며 2020년부터 설계공모 및 설계, 시공업체 선정, 토지보상 및 지장물 철거 공사 등에 들어갔으며, 2022년 본격적인 건축에 이어 2024년 6월쯤 최종 준공예정이다. 신청사 건립에는 청사건립기금과 자체재원 등 1500억 원이 투입될 예정으로, 규모는 대지 2만6000㎡, 연면적 4만5000㎡ 내외의 대규모 프로젝트로 하반기 설계 공모·토지보상을 추진하며 2022년 착공 ~ 2024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청사 건립이 완공되면 관련 업무 종사자 유입 및 주변 신규 개발 등 기존 원도심 상권 부활에 크게 기여를 할 전망이다.
이와 더불어 신청사가 위치한 순천 원도심에 위치한 저전동의 경우 지난 2018년부터 진행된 순천시 뉴딜사업 진행 포함 지역으로 순천시 뉴딜사업은 버스터미널과 저전동 일원 등 2개소에 대해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 간 국비 250억 원을 포함한 총 50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대규모 사업이다.
한편 오는 9월 공급 예정인 저전동 오네뜨 트윈시티의 모델하우스는 전라남도 순천시 조곡동 419-15 에 위치해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한 사이버 모델하우스 또한 준비 중에 있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