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일 오후 11시 '삼성 갤럭시 언팩2020 파트2' 행사를 통해 갤럭시Z폴드2가 공개됐다. 삼성전자가 하반기에만 두 번의 언팩행사를 개최한 것은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한 번의 언팩 행사로 두 가지 모델을 공개할 경우 특정 모델에만 관심이 집중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차를 두고 두 번에 걸친 언팩 행사로 두 가지 모델을 공개해 각각의 스마트폰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형성한 것으로 풀이된다.
언팩행사를 통해 공개된 갤럭시Z폴드2의 스펙을 살펴보면 디스플레이가 7.7인치로 전작(7.3인치)보다 커졌고 접었을 때도 6.23인치로 전작(4.6인치)보다 커졌다. 전작에서 아쉽다는 평가를 받던 내구성 또한 강화되었는데 기존에 사용된 플라스틱 대신 초박막강화유리(UTG)를 사용했다. 이는 단단한 내구성과 더불어 디스플레이의 주름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이처럼 갤럭시Z폴드2가 공개되자 50만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온라인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폰의달인'은 갤럭시S20, 갤럭시노트9, 갤럭시S10 5G 등 기존 시리즈 재고정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공시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이 적용된 갤럭시노트9과 갤럭시S10 5G가 10만 원대로 최저가를 갱신했고 갤럭시S9, 갤럭시A80, 아이폰XR, 아이폰X 등 모델의 경우 할부 부담 없이 구입이 가능하다.
폰의달인 관계자는 "신형 스마트폰이 잇따라 출시함에 따라 기존 시리즈 재고정리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20여 종의 스마트폰이 최저가를 갱신한 시점이므로 구입을 염두에 두신 분이라면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밖에도 폰의달인은 아이폰12 시리즈 사전예약 알림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알림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과 정식 사전예약 진행 시 무료 문자 알림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고 알림서비스를 통해 개통까지 진행한 회원을 대상으로 에어팟 프로,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 고가의 프리미엄 사은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폰의달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