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오브잇겟, '직장인을 위한 스타트업 스쿨' 무료강좌 개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20-02-14 15:38


경기불황과 미래에 대한 막연한 걱정이 고용 불안정성으로 이어지면서 직장인들의 투잡(two-job), 부업, 스타트업 기업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오브잇겟은 직장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에 도전하려는 직장인들을 위해 '때려치기 전에 창업하기 전에 Start業' 교육의 첫 단계인 'Ready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퇴사와 창업을 하기에 앞서 자신이 하고자 하는 '업(業)'의 진정한 의미를 찾아, 자신만의 사업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이다.

이를 준비한 IT스타트업 오브잇겟 권경민 대표는 "직장인의 창업과정에 있어서 '창업' 그 자체는 가장 마지막에 실행해야 할 일이다. 퇴사와 창업 전에 반드시 먼저 선행해야 할 가장 중요한 단계가 있고 그것이 창업의 성패를 결정할 것"이라며 "창업에서 중요한 것은 열정, 용기, 도전정신이 아니라 철저한 준비 과정"이라고 말했다. 권 대표는 삼성전자, 소니코리아 영업팀장, 외국계 기업 전략마케팅 부분의 임원 등 대기업과 벤처기업에서 전략 및 마케팅 관련 주요 포지션을 역임했고, KBS 웹 PD, 삼성 오픈타이드코리아 등에서 전략과 마케팅 컨설팅을 담당했다. 현재 고려대 마케팅 과정과 삼성, 현대 그룹 등 다수의 기업체 강의를 통해 전략경영 부분의 경험을 전수하며 다수의 방송프로그램에서도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이 교육과정은 스타트업 창업에 관심이 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오는 19일 오후 7시30분 서울 강남구 역삼역 부근에서 2시간 동안 무료로 진행될 예정으로, 오브잇겟은 참여자를 선정해 추후 구체적 장소를 안내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17일 낮 12시까지 직장 경력, 창업 계획 등을 포함한 사연을 오브잇겟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