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교촌치킨, 직영 운영하는 '안테나숍'눈길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8-10-25 11:23


교촌에프앤비㈜가 동탄2신도시에 직영점인 동탄2 영천점을 오픈했다.

프랜차이즈 직영점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활용되며 역할을 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교촌치킨이 동탄에서 운영하고 있는 '동탄3영천점'은 교촌치킨의 다양한 메뉴 및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선보이는 매장. 특히 치킨과 맥주를 함께 즐기는 '치맥'이 트렌드를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음에 따라 폭넓은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교두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기존 교촌 매장에서 볼 수 없던 메뉴와 세트 구성을 시범적으로 판매한다. 직영점 오픈과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는 '허니 순살'로, 아카시아 꿀을 사용해 달콤한 맛이 특징인 교촌의 '허니 시리즈'를 순살로 만든 메뉴다.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허니 순살'은 샐러드, 치아바타, 허니갈릭브레드, 치킨소시지 등을 함께 구성한 '브런치 세트'와 허니 순살과 교촌 샐러드로 구성된 '단품세트' 등으로 즐길 수 있다. 여러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콜라보 메뉴'도 선보인다.

치맥 문화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기 위해 수입 생맥주와 수제맥주 등을 도입,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와 함께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을 고려해 탄산음료뿐 아니라 유자에이드, 수정과, 커피 등의 음료도 판매된다. 한편 매장 내에서 가정간편식(HMR) PB 제품 '맛솔' 닭갈비(매운맛)와 궁중찜닭도 바로 구매 가능하다.

이 밖에도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고용계층 확대를 위해 시니어층 등 다양한 계층의 고용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환경보호를 위한 전기차, 전기자전거 등의 친환경 배달 운송 수단도 시범운영 될 예정이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테스트 매장으로서 메뉴와 서비스 등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고객 분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직영점을 오픈했다"며, "교촌치킨을 사랑해주시는 고객 분들의 다양한 입맛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반영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를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