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T, 스마트그리드엑스포 참가…중소기업과 상생협력 성과 공개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8-10-09 16:06



KT가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에너지 전문 전시회 '2018 코리아 스마트그리드엑스포'에 참가, KT 에너지 얼라이언스 통합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KT 에너지 얼라이언스는 2018년 2월 '생산-소비-거래' 등 에너지 사업의 전분야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설립한 사업자 연합체다. 에너지 장비 제조사 및 솔루션 기업 20여 개사로 출범해 현재는 신재생 에너지 전문업체 등 50여 개의 파트너사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민간 에너지 사업자 연합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KT는 전시에서 기가 에너지 서비스와 함께 KT 에너지 얼라이언스 소속 9개 주요 회원사(파트너사)와의 협업 성과를 소개할 예정이다. 전시부스는 KT와 회원사(파트너사)의 협력성과를 소개하는 'KT 에너지 얼라이언스' 홍보관, KT 기가 에너지 홍보관, 에너지효율화 사업자관, 신재생에너지 사업자관, 전력거래 사업자관 등으로 구성된다.

KT 관계자는 "최근 KT는 에너지 얼라이언스를 기반으로 일체형 ESS 개발, PV O&M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상생협력 성과를 얻을 수 있다"며 "오픈 플랫폼을 회원사(파트너사)에 공유하는 등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 에너지 생태계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