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여성스럽고 세련된 코를 원한다면…시크릿한 S라인 코수술로 실루엣을 살려주는게 중요해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8-01-08 11:17



대학생 A 양은 겨울방학을 맞아 평소 콤플렉스였던 낮고 뭉툭한 코를 개선하기로 마음먹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땐 크게 문제는 없었지만, 곧 취업도 해야 하는데 다소 답답해 보이는 코가 인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까 걱정이 됐기 때문이다. 그러나 주변에 코 성형을 받은 친구들을 보면 누가 봐도 코 성형을 한 것처럼 어색하고 코만 도드라지는 경우가 적지 않아 고민에 빠져있다.

실제로, 주변에서 코 성형을 생각하는 이들이 가장 많이 하는 고민 중 하나는 '모양이 어색해지지 않을까'다. 얼굴의 중앙에 위치한 만큼, 자신이 얼굴과 조금만 조화를 이루지 못해도 마치 코만 따로 얹어 놓은 듯한 모양새가 되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이는 단순히 높고 오뚝한 코만 추구하는 환자 자체의 요구가 문제를 유발하는 경우도 있지만, 개인별 맞춤이 아니라 천편일률적인 방식으로 수술을 진행하는 병원을 선택한 경우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성공적인 코 성형을 위해 염두에 둬야 할 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가장 기본적인 것은 바로 디자인이다. 이마라인에서 코, 입술에서 턱까지 이어지는 라인을 매끄럽게 디자인해야만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코 모양과 옆 라인을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디자인 단계에서 잘못되면 마치 얼굴 비례에 맞지 않은 부자연스럽고 이물감이 느껴지는 코 모양이 만들어지게 된다.

다음으로 고려해야 할 점은 안전한 보형물 선택이다. 코 성형은 디자인한 코 라인과 피부 상태에 따라 가장 적합한 보형물을 적절히 선택해야만 자신의 코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마에서 코로 이어지는 라인을 살려주면서도 부작용의 위험성까지 낮춘 코 성형으로는 S라인 코 성형이 있다. 흔히 몸매에서만 적용되는 S라인을 얼굴에 적용시킨 방법으로, 이마에서 코로 연결되는 라인을 부드럽게 살려서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한층 높여주는 것은 물론 뚜렷한 인상을 만들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코'에만 집중하는 일반 코 성형과 다르게 얼굴형, 이마라인, 턱 라인, 볼 등 개개인의 특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맞춤형 결과를 낸다.

이를 바탕으로 S라인 코성형은 미용적인 콤플렉스를 개선하는 것 외에 주먹코나 들창코, 매부리코, 휜코 등 기능적인 불편함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코의 문제점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확연히 달라진 외형 변화를 기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에 대해 시크릿성형외과 문형석 원장은 "코수술은 무엇보다 비율과 균형이 중요하므로 얼굴 정면과 좌우, 사선 방향 등 다양한 각도에서 봤을 때 어색함 없이 모두 만족스러워야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무작정 코를 높게 만든다는 관점에서만 접근하지 말고 디자인 단계에서부터 주변 부위와의 조화를 고려해 진행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문 원장은 "코 성형 후 부작용을 줄이고 원하는 모양과 가장 비슷한 결과를 내기 위해서는 반드시 미용 성형에 대해 충분한 지식과 코에 대한 해부학적 지식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고 수술 이후 충분한 사후관리도 제공하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