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위스키 전문기업 주식회사 골든블루가 지난 20일 사랑의 열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하여 광주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희망 2018 나눔캠페인'에 성금 5천만원을 전달하였다.
올해 ㈜골든블루 골프단의 두 번째 쾌거를 이끈 김혜선2 프로는 지난해 ㈜골들블루 골프단의 창단 초대 멤버로 입단하여 프로 생활을 시작하였다. 김혜선2 프로는 ㈜골든블루의 아낌없는 지원 아래 무서운 속도로 기량을 끌어올리며 올해 10월 생애 첫 우승컵을 들어올리게 되었다. 김혜선2 프로의 우승으로 ㈜골든블루는 1억 2천만원 우승 금액의 36.5%에 해당하는 4천 380만원을 조성하고 여기에 620만원을 더해 총 5천만원의 기부금을 마련했다.
이번 전달식에서 김혜선2 프로는 "㈜골든블루의 전폭적인 후원으로 프로 생활 2년만에 생애 첫 우승을 하는 기쁨을 맛볼 수 있었다"며 "우승까지 묵묵히 지원해준 ㈜골든블루와 함께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이번 기부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데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김혜선2 프로의 우승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에 기부활동을 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열정을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스포츠 선수들이 역량을 제대로 펼칠 수 있는 후원 활동을 활발히 시행하는 동시에 사회적 약자를 위한 공헌활동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골든블루는 '함께 성장하고 만들어가는 행복한 미래, Growing & Building for Tomorrow'라는 사회공헌활동 슬로>을 선포하고, 한국 사회와 한국 주류산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을 시행해오고 있다. ㈜골든블루는 부산비엔날레, 부산국제단편영화제 후원 등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스폰서쉽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한국청년회의소, 초록우산재단 후원 등 사회적 약자들을 배려하는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더불어 ㈜골든블루는 한국 위스키 기업으로서 양질의 양조·증류 전문가를 발굴, 육성하는 '(주)골든블루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를 시행하며 한국 주류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해서도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