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롯데주류, '클라우드 마스터 공장 견학' 진행. 품질 관리 우수 업소 초청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7-11-16 08:59



롯데주류는 15일 충북 충주에 위치한 맥주2공장에서 '클라우드 마스터 공장견학'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엄격한 '클라우드' 생맥주 품질 관리를 통해 '클라우드 마스터'로 공식 인증 받은 점주들 80여명을 초청해 진행됐다.

양조 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며 '클라우드'의 생산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현장을 찾은 점주들이 '클라우드'에 대한 신뢰와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롯데주류는 지난 5월부터 '드래프트 퀄리티 세미나(Draft Quality Seminar)'를 진행해 생맥주 라인 세척 방법, 전용잔 관리 방법 등 '클라우드' 생맥주의 깊고 풍부한 맛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하고 구체적인 방법을 알리고 있다.

또한 세미나를 수료한 매장을 '클라우드 마스터(Kloud Master)'로 인증해 소비자들이 '클라우드' 생맥주를 신선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매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인증패를 수여했다.

이 같은 노력들에 힘입어 '클라우드' 생맥주 판매량은 올해 하반기 맥주2공장 완공에 힘입어 3분기까지 전년 동기 대비 약 33% 이상 증가하는 등 꾸준히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클라우드'가 프리미엄 맥주이니만큼 생맥주 품질 관리도 그 격에 걸맞게 엄격하고 세심히 챙기고 있다"며 "앞으로도 '드래프트 퀄리티 세미나', '클라우드 마스터 인증' 등을 통해 현장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생맥주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