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길고 길었던 추석 연휴가 마무리되어간다. 해외로 나갔던 여행객들이 속속 귀국하는 가운데 국내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은 여행의 마무리를 준비하느라 분주하다. 국내 최대 여행지 제주도 여행을 떠난 사람들 중 일정의 여유가 있을 경우 아직 가보지 못하거나 접하지 못한 맛집을 찾아보길 추천한다.
또한 제주 재래 흑돼지, 해산물, 갈치조림 등 제주만의 다양한 음식들을 취급하는 맛집들이 곳곳에 위치해 있다. 그 중에서도 제주 올레길 제7코스 인근에 위치한 흑돼지 전문점 '제주곰집'은 서귀포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맛집으로 꼽힌다.
30여년 동안 다양한 경력을 쌓아온 요리달인 '정셰프'가 직접 운영하는 제주곰집은 연탄을 이용한 초벌을 통해 고기의 잡내를 제거하고 외국종에 비해 고기의 탄력이 뛰어난 흑돼지의 특성을 100% 살려내 고객에게 제공한다. 전복, 새우 등 고기와 해산물을 동시에 구워먹는 흑돼지&해물모듬 세트가 특히 인기다. 된장찌개, 쟁반비빔냉면, 해물우동볶음 등 식사메뉴도 풍부하다.
모든 식재료를 새벽 시장을 통해 직접 구입 후 조리하여 모든 음식 및 반찬 하나하나의 퀄리티가 뛰어나다. 된장, 멜젓 등 기본 소스는 직접 담그고 제조하여 제주곰집만의 특색을 살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