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풀무원샘물, ‘바른 잔소리’ 신규 광고 공개 기념 SNS 이벤트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7-07-24 14:17


풀무원샘물이 수분 섭취의 중요성을 재치 있게 전하는 '바른 잔소리' 광고를 공개하고 이를 기념하며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풀무원샘물은 풀무원과 세계 1위 샘물회사인 네슬레 워터스(Nestle Waters)의 합작회사로, 신규 광고는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슬로건에 착안해 엄마, 아이, 할머니, 친구, 트레이너 등 다양한 화자가 소중한 사람에게 '바른 잔소리'를 전하는 6가지 버전의 대화 형식으로 구성했다. 귀여운 느낌을 살린 일러스트를 통해 운동을 하거나 미세먼지로 고생하는 등 다양한 상황에서 수분 섭취가 중요하다는 점을 재치 있게 전달한다.

해당 광고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밀착형 스토리를 활용해 풀무원샘물의 우수한 품질을 자연스럽게 녹여냈다는 점에서 차별화될 뿐 아니라, 청정 화강암반수이자 550가지 검사를 거친 믿을 수 있는 물이라는 명확한 메시지 전달을 통해 신뢰성도 더한다. TV에서는 지난 6월 22일부터 방영되기 시작했으며, 유튜브(YouTube)에서는 총 6가지 버전이 업로드된 지 3주만에 106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풀무원샘물은 전국 대형마트에서 '풀무원샘물 by Nature' 500mL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 대상으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24일부터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바른 잔소리' 스티커를 활용하는 법을 사진으로 찍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및 트위터 등 개인 SNS에 업로드한 후, 풀무원샘물 공식 블로그에 댓글로 URL을 남기면 된다. 풀무원샘물은 댓글을 남기는 모든 참가자에게 선착순 100명까지 '풀무원샘물 by Nature' 500mL 1팩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최대 8월 13일까지 진행되며,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업계 전반에 빅모델을 앞세운 스타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광고 모델의 인기를 활용하는 대신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광고가 장기적인 관점에서 브랜드 가치와 뛰어난 품질을 알리는 데 더욱 효과적일 것이라고 판단해 이와 같은 광고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 분들이 호응해주신 데에 따라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이벤트도 마련한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3X3 농구 한국에서 기지개...내년 5월 프로리그 출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