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을 터. 1년에 한 번뿐인 휴가를 알차게 즐기고 싶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명소와 음식점을 미리 알아가는 것이 좋다.
제주도의 경치로 힐링한 뒤에는 이색 먹거리를 즐겨보자. 제주도 향토 음식 중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해물 뚝배기다. 이 뚝배기는 제주도에서 나는 여러가지 신선한 해물에 된장을 넣고 끓여낸 것으로 시원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별미다.
성산일출봉 인근에는 오분자기 뚝배기를 취급하는 음식점이 많다. 그 중에서도 '제주뚝배기'는 채널A <김현욱의 굿모닝>을 비롯한 다수의 매체에서 인정한 성산일출봉 맛집이다.
제주도 성산 맛집인 이곳은 해물 뚝배기 외에도 해물 전골, 전복 조림, 물회, 생선구이 등의 별미를 즐길 수 있다. 밑반찬 또한 짜지 않고 담백해 입맛을 돋운다.
또한 주차장이 넓어 차를 렌트해 이용하는 관광객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제주뚝배기'는 지난해 한 매체에서 선정한 '소비자만족대상'을 수상했으며, 남은 음식 제로 운동의 우수 실천 업소이기도 하다. 또한 초록우산과 함께 나눔 가족 행사를 하고, 적십자후원을 하는 등 사회 환원에도 힘을 쓰고 있다.
'3X3 농구가 열린다' 한국 연맹 공식 출범 맞아 이승준이 전하는 꿈의 메시지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