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이가 들면 몸이 점점 약해진다. 치아도 마찬가지로 나이를 먹으면서 약해지고 결국 상실하게 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방법들이 개발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임플란트이다.
전주 예일치과 황동현 원장은 "임플란트가 아무리 발전하였다고 해도 자연치아보다 좋을 수는 없다. 그렇기에 무조건적으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이 아니라 살릴 수 있는 자연치아는 최대한 보존하는 것이 치료의 방향이다"라고 설명하며 "다만 임플란트가 꼭 필요한 경우에는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환자의 부담을 최소화해야 할 필요가 있다."며 임플란트가 필요한 상황을 설명했다.
예를 들어 충치 및 잇몸질환 등으로 인해 도저히 자연치아를 살릴 수 없어 발치한 경우 또는 틀니 사용에 있어 불편함이 있을 때, 브릿지 치료를 꺼리는 경우 등등의 상황에서는 임플란트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이다.
3D-CT 등의 첨단 촬영 장비를 통해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임플란트가 식립될 위치를 파악하고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가이드를 만들고 그대로 시술하는 방법을 사용하기도 한다. 이를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라고 한다.
환자가 임플란트 시술을 받은 후 부작용 또는 임플란트의 단점을 최소화시키기 위한 노력이다. 전주 예일치과 황동현 원장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통한 임플란트 식립은 잇몸 절개를 최소화하여 통증 및 출혈이 최소화되고 회복기간도 크게 줄일 수 있어 환자의 부담을 크게 낮춰 줄 수 있다."며 네비게이션 임플란트의 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여기에 올온포 임플란트, 수면 임플란트 등 환자 개개인에게 적합한 임플란트 방법을 적용하여 환자의 부담은 줄여주면서 가장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임플란트가 보험이 적용되며 임플란트 수요가 크게 늘어난 지금, 이러한 여러 가지 방법을 이용한 임플란트 시술은 더 나은 시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고, 환자들의 만족감을 높여줄 수 있다.
한편 전주 예일치과의원은 2만회 이상의 임상 수술경험을 바탕으로 1:1 맞춤형 임플란트 시술을 통해 환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수면 임플란트를 도입하여 치과공포증이 있는 환자들도 부담감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어 많은 문의가 잇달고 있다고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