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충남 북부지역의 중심, '서산테크노밸리' 랜드마크 오피스텔 '이안큐브'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7-05-25 17:31



부동산 전문가들은 각종 개발호재와 신규 인구유입이 꾸준한 충남 서산 지역을 투자적지로 꼽는다.

서산 지역이 주목 받는 이유는 황해 경제자유구역으로 서해안 시대가 열렸다는 점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서산지역이 환황해권 대외교역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광역교통망 확충과 개발경제자유구역 지정 등이 큰 호재로 작용했다.

서산은 서산~대전간 고속도로 건설사업, 서산비행장 민항유치, 서산대산항 국제여객선 취항 등 사통팔달 교통체계의 기반으로 환황해권의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중이다. 여기에 지난해 5월에는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제5차 공항개발 중장기 종합계획에 서산비행장 민항유치 사업이 반영됐으며 지난달에는 사전타당성 용역이 착수됐다. 이러한 각종 호재로 서산은 인구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올해는 5년 전 대비 5% 정도 증가했으며, 2030년의 인구수는 현재보다 70%가량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외에도 대산일반산업단지와 서산오토밸리, 서산인더스밸리, 서산테크노밸리, 현대모비스, 성연농공단지 등 대규모산업단지에 8만2천명 고용창출효과가 기대됨에 따라 서산의 투자가치 역시 올라가고 있다.

특히, 서산테크노밸리는 서산시 최초의 자급자족형 첨단복합도시로 미래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현재 한화케미칼 등의 대기업을 비롯해 300여 개의 기업이 순조롭게 입주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액 3조원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여기에 서해안고속국도롤 비롯해 대전 ~ 당진간 고속국도, 제2서해안고속도로, 29번 국도와 634번 지방도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광역 교통망으로 서산테크노밸리의 가치는 더욱 올라갈 전망이다.

이에 따라 서산 지역에 신규로 공급되는 수익형 부동산도 화제의 중심에 섰다. 특히, 서산테크노밸리 내에 위치해 인근 산업단지 등으로 5~20분 내에 이동할 수 있는 직주근접 오피스텔인 '이안큐브'가 눈길을 끈다.

대우산업개발이 충청남도 서산시 성연면 오사리에서 분양중인 '이안큐브'는 지하4층~지상18층, 총 1,009실 규모다. 서산시 오피스텔로는 최대 규모로 1~2인 가구가 생활하기 적합한 전용 22~42㎡ 소형면적으로 공급된다.

단지는 서산일반산업단지로 바로 통할 수 있는 29번 국도와 서해안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한 70번 고속화도로가 최근 개통돼 서산시내와 타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서산 최초로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규모 오피스텔이라는 점도 눈에 띈다. 이안큐브는 1~2인 가구의 주거만족도를 높인 호텔식 서비스, 특화설계를 도입했다. 단지 내에서는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생활 서비스 제공으로 생활편의를 높여줄 전망이다. 조식과 석식서비스, 호텔식 사우나, 휘트니스, 발렛파킹&세차서비스를 비롯해 클린룸&세탁서비스, 컨시어지 서비스 등 가사노동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게 된다.

내부는 서산 최초의 테라스와 복층형 구조 등 차별화된 평면구성을 선보인다. 면적 대비 공간활용을 극대화 한 설계로 원룸에서도 탁트인 개방감과 넓은 공간 활용을 선사해 경제적 효율을 높였다.

이 밖에도 단지 내 숲속쉼터 및 분수정원이 조성돼 입주민의 편안한 휴식과 여가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대단지 오피스텔 규모에 걸맞게 단지내 상업시설도 대규모다. 단지 안으로 약 3,000평에 달하는 상업시설이 조성돼 주거·상업·업무·편의시설을 한 곳에서 모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게 된다.

한편, '이안큐브'의 모델하우스는 충남 서산시 예천동 1255-1번지에 위치해 있다.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