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부가 자연적으로 늙어가는 현상을 자연 노화 또는 내인성(내적) 노화라고 부른다. 내인성 노화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노화 증상으로 골밀도 등 신체 전반의 저항력이 약해지고 피부에 염증반응이 생기면서 나타나는 증상을 이른다.
그러나 이미 피부 노화가 시작된 경우라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주름 등 한 번 발생한 노화 증상은 단순한 생활습관 개선만으로는 피부를 이전의 상태로 복구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에는 이러한 이들을 대상으로 노화 증상의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세포치료나 실리프팅 등의 안티에이징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에스테팜이 선보인 섬유아세포치료제 '큐어스킨(Cure Skin)'과 실리프팅 '큐티리프트(QT lift)'가 그 대표적인 예다.
실리프팅 시술에 사용되는 큐티리프트(QT lift)는 녹는실인 PDO 원사에 가열처리 없이 일정하고 견고한 코그를 형성해 만든 신개념 4세대 몰딩실이다. 1-0 사이즈의 결함이 없는 견인력과 인장력을 가지고 있으며, 실에 형성된 돌기로 피부조직의 고정력을 높이는 특허받은 고유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제작돼 피부 처짐이나 주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물반응이 없고 피부에 삽입 시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주어 탄력 및 볼륨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정 원장은 "섬유아세포치료제나 실리프팅 등 안티에이징 시술은 단기간에 눈에 띄는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그러나 시술 결과는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뒤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