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옥션, 싱글족 전용관 'A.SINGLE' 오픈 … 최대 70% 할인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7-04-09 10:18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1인가구 전문관 'A.SINGLE'를 신규 오픈하고, 관련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이번 A.SINGLE 전문관은 싱글족 확산 및 지난 해 옥션 브랜드 캠페인 '혼자가 더 좋을 땐, 어서옥션!'의 호응에 힘입어 마련됐다. 당시 캠페인은 혼술, 혼행, 혼놀 등 싱글족을 위한 다양한 테마의 프로모션 진행으로 주목 받았다.

A.SINGLE에서는 싱글족을 위한 상품 추천은 물론 싱글라이프에 필요한 식품, 리빙, 가구, 생활서비스 등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상품 추천과 함께 24시간 무인택배함 서비스 '스마일박스', 배송 서비스인 '스마트배송' 등 싱글족이 알아두면 유용한 옥션의 서비스도 소개한다. 관련 내용은 옥션 검색창에 A.SINGLE 검색 시 확인 가능하다.

옥션 마케팅실 김자경 팀장은 "싱글족 증가에 맞춰 고객들의 쇼핑 편의 및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자 이번 전문관을 신규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더 즐겁고 편안한 싱글라이프를 위해 보다 다양한 콘텐츠 마련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옥션이 최근 한 달(3/3~4/2)간 싱글족 관련 상품 판매를 조사한 결과 전년 대비 최대 2배 이상(17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DIY 가구는 75% 증가했으며, 리폼타일/시트지는 2배(137%)이상 급증했다. 셀프 인테리어를 위한 DIY용 페인트 역시 76%로 오름세를 기록했다.

식품 역시 간편식이나 소포장 상품 판매가 늘었다. 즉석밥/국/카레 등 즉석식품 판매는 동기간 37% 증가했는데, 특히 컵라면이 2배(172%)이상 신장했다. 이외에도 즉석밥(72%), 볶음밥/컵밥(62%), 카레/짜장(115%) 판매도 증가했다. 10kg 미만의 소포장 포기김치 역시 83%로 오름세를 기록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