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일산 테크노밸리 확정… 배후수요 多 킨텍스로 모이네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7-03-22 16:10



경기도 북부 부동산시장이 심상치 않다. 경기도 일산서구 대화동 일대에 테크노밸리 사업부지가 80만㎡로 확정됐다는 소식에 벌써부터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1일 경기도는 일산테크노밸리 사업부지로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1944의 2일원 80만㎡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사업부지가 위치한 킨텍스 일대는 한류월드, 방송영상밸리, 아파트 단지 등과 인접해 문화기능과 동시에 주거기능까지 복합적으로 갖춰 발전 가능성이 높다.

일산 테크노밸리는 약 1900여 기업을 유치할 예정으로 1만8000명 이상의 고용유발효과가 발생될 것으로 보여 상주 및 유동인구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일산 테크노밸리는 올해 안에 공간 구상, 토지이용계획 등의 개발 콘셉트를 구체화하고 내년 상반기 도시개발구역 지정을 거쳐 2019년 하반기 착공, 2022년 입주를 시작한다.

이 지역은 교통환경도 우수해 외부로의 유입이 수월하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자유로, 제2자유로 등을 통해 김포공항, 인천공항이 각 20분, 35분 정도 소요된다. 여기에 2022년 개통예정인 GTX 킨텍스역 도보권으로 대중교통 이용에도 용이할 전망이다.

일산 테크노밸리 부지 확정과 함께 경기 북부 부동산 시장이 꿈틀대는 가운데, 인근에 위치한 킨텍스 한류월드 내 명품할인 전문 상가 '라 몬테 이탈리아노'가 분양준비중으로 투자자들의 이목을 잡는다.

'라 몬테 이탈리아노'는 대한민국 최초의 블랙라벨(black label) 명품브랜드할인 전문 상가로 일산 한류월드 내 상업용지 C7블록에 들어설 예정이다. 규모는 지하 2층~지상 5층이고 1개동이며 총 89실이다. 신탁사는 KB부동산신탁이며, 시공은 한양산업개발㈜이 맡기로 했다.

'라 몬테 이탈리아노'에서는 병행수입으로 직영입점이 확정된 브랜드 상품이 50~60여개에 달한다. 여기에 신상품은 15~30%, 1년차 이상의 상품은 35~60%정도 할인된 가격을 적용할 예정이다.

상가의 1층은 테라스형 카페거리로 조성하고 인근 한류천 수변공원을 활용해 집객력을 최대화할 예정이다.. 그리고 2~4층은 직영(병행수입 직영운영) 명품관과 함께 골프존, 뷰티/성형/피부관리존 등의 MD구성을 계획 중이다. 최고 층인 5층은 전망 좋은 테라스형 레스토랑으로 꾸며진다. 중식, 일식, 한식, 이탈리안, 패밀리 레스토랑 등 다양한 레스토랑을 입점시켜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라 몬테 이탈리아노'의 홍보관은 경기도 일산서구 대화동2219번지 하이투모로 오피스텔 상가 101호에 마련되어 있고 현재 분양준비중에 있다.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