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격적인 다이어트의 계절이 돌아왔다. 눈에 띄게 얇아진 옷차림을 하고 거울과 마주했을 때, 자신도 모르게 불어난 군살에 놀란 이들이 적지 않을 터. 날씨가 더 따뜻해지기 전에 몸매 관리에 나서야 산뜻한 봄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체지방 감소와 변비, 불면증, 노폐물 제거, 신진대사 촉진, 식욕억제 등 다양한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와 함께 근본적인 건강 개선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감량한 체중을 안정화하고 리바운드 되지 않도록 신체 대사를 조절해주므로 요요 현상을 막아주는 데도 도움을 준다.
최근에는 기존 다이어트 한약의 쓴맛과 향을 개선한 다이어트 한약도 속속 등장하는 추세다. 미앤네이처한의원의 '슬림에센스'의 경우, 미니 구슬 제형으로 한약 특유의 쓴 맛과 향을 제거해 한약에 대한 거부감을 갖고 있는 이들도 쉽게 도전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다만, 한약 복용 시에는 식습관 관리가 뒷받침돼야 한다. 차가운 물, 익히지 않은 채소. 빙과류, 탄산음료 등 속을 차게 하는 음식을 피하는 것은 물론, 과식하기 쉬고 2차로 다른 음식을 먹게 하는 삼겹살이나 치킨 등의 음식도 피해야 한다. 그 밖에도 흰 쌀밥, 식빵 등 정제 탄수화물과 자극적이 음식도 피하는 것이 좋다.
강남 한방 다이어트 한의원 미앤네이처한의원 양진원 원장은 "처방된 좋은 다이어트 한약을 적절하게 복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는 강박감과 스트레스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점이다.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는 목표도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건강한 몸을 위한 것인 만큼, 의료진과 꾸준한 상담을 통해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면 분명 만족스러운 다이어트 효과를 얻게 될 것이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