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스타키그룹, 스피치 매핑 시스템 '트럼펫'출시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7-02-21 14:52



국내 보청기 판매 1위 기업 스타키그룹(대표 심상돈)은 이탈리아 Inventis 社의 실이측정 및 스피치 매핑 시스템 (Real Ear Measurement System) 인 Trumpet(트럼펫) 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Real Ear Measurement System은 보청기 착용자의 실이반응을 측정할 수 있는 장비로 보청기 착용 전과 후를 비교하여 착용자에게 객관적인 수치로 결과를 보여주어 고객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장비다.

Pc를 이용해 쉽고 간단하게 사용 가능한 '트럼펫'은 무게 또한 작고 가벼우며 USB포트를 통해 별도의 케이블이나 드라이버 없이 window 기반의 컴퓨터와 연결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였다.

또한 '트럼펫'을 조작하는Maestro 소프트웨어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청겆야의 가장 대표적인 Noah 프로그램으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여 사용자의 편의상과 호환성을 모두 극대화하였다.

트럼펫은 성능과 디자인 모두를 갖춘 명실상부 가장 진보한 실이 측정 및 Speech Mapping 시스템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실이 측정(REM)이란 보청기를 조절한 뒤 실제 고막 근처에서 주파수 별로 청력에 맞게 소리가 증폭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검사로, 보청기 구매 시 정확한 실이 측정은 매우 중요하다.

최근 단순히 실이 측정만이 아니라 실시간으로 다양한 소리가 자신의 청력에 적합하게 귓속공간과 모양에 맞추어 들리고 있는지 확인하는 기술과 장비가 개발되었지만 가격대가 높아 실제적인 보급은 어려웠다. 보청기 센터가 갖춰야 할 장비임에도 불구하고 고가로 인해 실질적으로 구비한 센터가 많지 않은 실정이었다.

따라서 스타키그룹이 좀 더 전문화된 센터운영을 위해 경제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는 소식에 많은 전문센터들이 환영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스타키그룹의 심상돈 대표는 "실이 측정 및 스피치 매핑 시스템을 갖추고 싶었으나 고가로 망설였던 많은 보청기 전문센터에게 경제적인 가격의 트럼펫 출시는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