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LG전자 노동조합, 다문화 가정 고국 방문 지원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7-02-21 10:43


LG전자 노동조합이 '노조의 사회적 책임'의 일환으로 다문화 가정에 고국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 노조 대표는 이날 서울 문래동에 위치한 LG전자 노동조합 사무실에서 다문화 가정에 고국 방문을 위한 왕복항공권을 전달했다. LG전자 노동조합은 지역 복지재단 및 임직원의 추천을 받아 다문화 가정 26가구 총 96명을 'USR 고향방문단'으로 선정했다.

LG전자 노조는 협력사 임직원 자녀에게 장학금도 전달하고 있다. 노동조합은 매년 초등학교부터 대학교에 재학중인 협력사 임직원 자녀 중 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바른 학생을 선정해 'USR 협력사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총 22명의 학생들이 각각 장학금 100만원씩을 받았다. 이밖에 LG전자 노조는 독거노인을 지원하기 위해 조손 가정을 대상으로 신입생이 되는 손자와 손녀에게 교복을 지원했다.

배상호 LG전자 노조위원장은 "노조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 노동조합은 2010년 1월 국내 기업 최초로 'USR 헌장'을 선포, 노동조합 활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