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불황과 청탁금지법 영향 등 불안정한 시국으로 음식점 창업 생산 감소 폭이 4년여 만에 최악 수준을 기록했다. 지난 6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음식점업 생산은 1년 전보다 3.0% 감소했다. 2012년 2분기기 5.1% 줄어든 이후 가장 큰 폭으로 감소한 것이다.
음식점 창업의 경우 일일이 창업자가 재료를 구입하고 손질, 조리하여 소비자에게 판매가 되고 남은 재고에 대한 손해까지 감수해야 한다. 반면, 디저트39는 본사의 모든 관리 하에 시스템이 진행되고 있어 배송 받은 제품을 테이크아웃 방식으로 보다 편하고 빠르게 판매할 수가 있다. 이는 편리한 매장관리와도 직결되는 경쟁력이다. 더욱이 디저트39는 10평 남짓한 소자본 소형 테이크아웃 매장 운영으로 매장 관리가 더욱 편리해진다. 투자비용과 고정 지출 또한 줄어들어 저비용 고효율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이템의 차별성은 아이템 모방이 만연한 창업시장에서 돋보일 수 있는 체크포인트다. 디저트카페창업 디저트39는 국내에서 여태까지 볼 수 없었던 해외 인기 디저트 39종을 엄선하여 선보인다. 또한 독자적 기술을 통해 소비 트렌드, 계절 영향을 반영하여 개발 및 생산하고 있어 디저트 시장의 독점화를 가능케 한다. 독자적인 개발 방식과 아이템의 높은 희소가치로 인한 시너지 효과는 상당하다. 대부분의 테이크아웃 창업은 겨울철 매출이 다른 계절보다 50~80% 이상 급감한다. 반면 디저트39의 경우 여러 가지 환경과 트렌드를 고려한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어 추운 겨울철에도 10평짜리 극소형 매장에서 일일 100~300만 원여대의 매출을 보인다.
창업 전문가는 "디저트39는 수익성과 안정성, 경쟁력을 근거하는 탄탄한 인프라 구축으로 업종전환 추천 아이템으로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이는 브랜드 런칭이 6개월 조금 지난 최단 기간 동안 100호점을 오픈하고 예비가맹계약 450여건을 성사시키는 데에 바탕이 됐다. 디저트카페창업 디저트39는 국내 역대 프랜차이즈 중 유례없는 성공사례를 가진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업계에서 각광받고 있어 장?m가 기대되는 아이템."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