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광주 '송정KTX 우방아이유쉘', 부동산 업계가 주목하는 이유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7-02-07 10:43



-SRT개통, 복합환승센터 건립 등 개발호재 풍부

-실수요자 소비 많은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 입주민 생활 편의성도 뛰어나

최근 광주 지역에 유입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광주 지역에서 대표적으로 뜨고 있는 지역인 송정역 주변 부동산에 관심이 확대되고 있다.

광주 송정역 주변은 KTX 개통 이후 30~40%의 부동산 상승 수혜를 누린 지역이다. 지난해 공시지가가 5.49%나 상승해 광주·전남 지역 상승률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는 전국 평균 상승률인 4.47% 보다도 높은 수치다.

거기에 최근 SRT의 개통이후로 열차편수가 2배가량 늘어나면서 용산역과 서울역은 물론 강남과 경기 남부지역으로 이용범위가 확장되었고 유동인구가 크게 늘었다. 광주송정역과 3분 거리에 있는 1913 송정역시장의 방문객이 하루 최대 4천여 명까지 늘었고 매출폭도 4배가량 치솟았다. 송정동이 광주 역세권지역의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다.

또 여기에 복합환승센터 건립 및 융복합단지 예정 등의 개발 계획이 연달아 발표되고 있어 앞으로도 투자자들의 눈길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광주시에서는 송정역에 KTX복합역사와 환승주차장이 건립하고, 지역특화산업시설과 연구 기업지원시설 등이 들어서는 융복합단지로 개발되면 지역 교통 경제의 허브로 떠오르게 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무엇보다 부동산 투자자들이 송정역 주변에 관심을 보이는 이유로는 '송정KTX 우방아이유쉘'의 분양이 진행 중이기 때문이다. 광주시 광산구 도산동 989-21번지 외 70필지대에 들어서는 송정KTX우방아이유쉘은, SM우방건설(주)이 시공을 맡은 브랜드 아파트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70㎡A, 70㎡B, 80㎡, 84㎡ 4개 타입의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편리한 교통망과 수려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로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부동산 업계관계자들은 "SRT나 복합환승센터 건립 등의 개발 호재 외에도 송정KTX우방아이유쉘이 들어서면서 송정역 주변의 부동산이 크게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며, "전국 분양 아파트들에 비해 주변 개발호재가 매우 풍부해 향후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브랜드"라고 전했다.

한편, 송정KTX우방아이유쉘은 모든 세대가 남향위주의 판상형 구조와 4-Bay로 설계되어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였다. 또 넓은 펜트리룸, 드레스룸도 공급된다.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