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재명 "반기문 대선 불출마-중도사퇴, 당연한 결론"

이유나 기자

기사입력 2017-02-01 16:13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이재명 성남 시장이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대선 불출마 선언에 '당연하다'는 입장을 전했다.

이재명 시장은 1일 페이스북에 "예측한 대로 반기문 사퇴..중도사퇴는 당연한 결론"이라며 "제게 쪽집게라며 돗자리깔고 동업하자는 분들 많습니다만 이건 예언이 아니라 합리적 예측이었을 뿐"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고위공직경력 자체가 장점인 시대는 갔다. 그 공직이 요구하는 일을 제대로 못했다면 자질부족, 사적이익에 공직을 이용했다면 자격미달"이라며 "국민은 이제 화려한 외양이 아니라 내실을 본다. 국민들이 변방장수에 불과한 이재명을 주요 대선주자로 호출해 세워주신 것도 외양과 크기가 아니라 내용과 내실에 주목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때문에 "그래서 반총장의 사퇴는 쉽게 예측할 수 있는 일이었다"면서 "반총장께서 이제 진정으로 국가와 국민에 기여할 수 있는 길을 찾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기본과 일관성 확실하고, 말하면 지키고, 작지만 알토란같은 이재명이 민주당 경선에 이길 것이라는 제 예측도 맞을 것"이라며 "어디 한번 걸어 보시겠습니까?"라는 반문으로 경선에 대한 자신감까지 드러냈다.

앞서 반 전총장은 1일 오후 3시 30분 예고없이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전격적으로 불출마를 선언했다. "정치교체의 순수한 뜻을 접는다. 많은 분들을 실망시킨 것을 사죄한다"고 밝혔다.

lyn@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