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이 파스타소스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 크림소스의 '베이컨&생크림 까르보나라 파스타소스'와 오일소스의 '조개&화이트와인 봉골레 파스타소스'로, 지난 해 처음 출시한 이탈리아 정통 파스타소스 4종에 이어 추가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역시 파스타의 본고장 이탈리아 각 지역의 정통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먼저 라치오 지역 정통 방식으로 만든 '베이컨&생크림 까르보나라 파스타소스'는 진한 국내산 생크림과 우유에 풍부한 베이컨과 계란을 넣고, 파마산치즈를 더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살렸다. 베네치아의 맛을 담은 '조개&화이트와인 봉골레 파스타소스'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에 신선한 조개살과 화이트와인을 넣어 만들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특히 각각 신선한 베이컨과 조개살을 원물로 듬뿍 넣어 더욱 풍부한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스파게티소스에 대한 소비자 니즈의 변화를 발 빠르게 반영해 선보인 제품이다. 최근 국내 스파게티소스 시장 트렌드가 토마토소스에서 크림 및 오일소스로 점차 변화하고 있는 추세로, 실제로 지난 2010년부터 6년간 토마토소스는 연평균 17.9% 성장한 데 비해 크림+오일소스는 38%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청정원은 크림소스에서 대표적인 까르보나라와 오일소스에서 대표적인 봉골레를 이탈리아 정통 방식의 프리미엄 제품으로 출시하게 됐다.
대상㈜ 청정원 마케팅실 최호열 과장은 "최근 요리에 대한 관심 증가와 집밥의 서구화로 인해, 토마토 소스 이외에 크림, 오일 파스타 소스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이번 파스타소스 라인업 강화를 통해 시장 1위의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