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자동차] 롯데렌터카, 제주 오토하우스 ‘스마트픽’ 서비스 출시

기사입력 2015-11-19 13:18

사진제공 : 카앤모델(carnmodel.com)

롯데렌탈(대표이사 표현명)의 대한민국 No.1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구 kt금호렌터카)는 업계 최초로 제주 오토하우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롯데마트몰과 함께 전략적 제휴를 맺고 오는 19일부터 '롯데스마트픽(LOTTE Smart Pick)'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롯데렌터카 스마트픽 서비스는 제주도 여행 및 출장을 위해 롯데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이 렌터카를 받을 때 롯데마트몰에서 미리 주문한 상품을 함께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짧은 제주도 방문기간 동안 필요한 물건을 사기 위해 마트에 직접 갈 필요가 없어 여행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롯데렌터카와 롯데마트몰이 함께하는 스마트픽 서비스는 온·오프라인과 모바일 유통채널을 유기적으로 연동해 활용하는 '옴니채널(Omni Channel)'의 대표 모델이다.

롯데렌터카는 제주 오토하우스에서 스마트픽 서비스를 우선 도입한 후 서비스 가능 지역을 부산을 포함한 대규모 관광지를 중심으로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마트픽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롯데렌터카 홈페이지(www.lotterentacar.net) 및 모바일웹의 렌터카 예약 페이지에서 '롯데마트몰 바로가기'로 이동해 롯데마트몰 쇼핑을 진행하면 된다.

롯데마트몰(www.lottemart.com)에서 '롯데스마트픽' 아이콘을 클릭해 배송지를 제주 오토하우스로 선택해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을 주문하면서 상품 픽업시간 선택 및 결제를 완료하면 차량과 상품을 함께 픽업할 수 있다.


롯데렌터카 제주 오토하우스에 도착 후 주문한 상품이 누락 및 파손 없이 모두 배송되었는지 확인하면 차량 트렁크 또는 뒷좌석 등 고객이 원하는 곳에 직원이 직접 상품을 실어준다.

스마트픽 서비스는 롯데마트몰 배송 정책에 따라 상품 픽업일 3일전부터 구매 가능하며, 차량 대여 당일 22시 30분까지 픽업하지 않은 상품에 대해서는 자동으로 취소 처리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렌터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1588-1230) 또는 롯데마트몰 고객센터(1577-2500)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렌터카는 롯데마트몰과 함께 스마트픽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롯데마트몰에서 12월 2일까지 축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축하 댓글을 남겨 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는 렌터카 무료이용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스마트픽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휴대전화 충전기(500개 한정)와 내년 3월까지 사용 가능한 롯데마트몰 10% 할인쿠폰(3만원 이상 결제 고객)을 제공한다.

롯데렌탈과 롯데마트는 지난 17일 잠실에 위치한 롯데마트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렌탈 마케팅부문 남승현 부문장과 롯데마트 모바일사업본부 이관이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그룹 계열사간 협업으로 차별화된 고객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데 뜻을 같이 하고 이번 롯데스마트픽 서비스를 시작으로 양사간 공동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롯데렌탈 마케팅부문 남승현 부문장은 "고객 경험을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롯데그룹의 옴니채널 전략에 발맞춰 여행과 쇼핑을 결합한 신개념 렌터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롯데그룹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한 서비스 영역 확대와 옴니채널 서비스 강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풍요로운 자동차 생활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렌터카는 스마트픽 서비스를 포함한 신규 서비스를 소개하며 롯데렌터카에 대한 기대감을 북돋는 2차 캠페인 광고를 지난 14일부터 선보이고 있다.

롯데렌터카의 브랜드 변경을 알렸던 1차 광고에 이은 2차 광고를 통해 단순한 렌터카 서비스를 넘어 고객의 풍요로운 자동차 생활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신지우 기자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