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년 7월 기준, 최근 5년간 발생한 중고차 불법 매매 적발 현황 자료를 살펴보면 총 902건의 중고차 불법 매매가 적발, 2010년에 49건 대비 2014년에는 178건으로 26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에는 7월까지 228건이 발생해 작년보다 50건이나 늘어났다.
중고차 불법 매매 적발 현황을 살펴보면 매매업자의 준수사항 미이행과 매매 알선하려는 자동차에 관한 거짓 및 과장 광고 사용, 성능점검 및 압류 등록 등 매수인에게 정보를 고지하지 않거나 거짓으로 고지한 경우 등이 있었다. 이외에도 저신용자, 학생, 주부, 무직자 등 신용등급이 좋지 않거나 자동차 구입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사람들을 대상으로 높은 금리의 중고차전액할부 조건을 적용시켜 피해를 입히는 경우도 상당했다.
한편,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를 통한 중고차 거래 시 소비자는 업체 선정에 특히 신중을 기울이고, 담당 딜러가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지, 강매를 요구하지 않는지, 자동차의 장점만 부각시키진 않는지, 중고차전액할부 조건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하는지, A/S서비스는 확실히 제공하는지 등 세부 내용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이외에도 리드카 홈페이지에는 중고차할부, 구입/매매후기, 중고차수배현황, 중고차시세, 중고차 구입요령, 허위매물 및 사이트 선별법, 자동차 관리법 등 다양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중고차 할부 구매 후 홈페이지에 구입 후기를 남기면 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실시간 차량 문의를 원할 경우 믿을 수 있는 중고차사이트 리드카 홈페이지(http://www.leadcar.co.kr) 또는 대표번호(1666-0589)로 문의하길 바란다.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