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블랙야크, 광복 70주년 나라사랑 이벤트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5-08-16 10:27


글로벌 아웃도어 기업 ㈜블랙야크(대표이사 강태선)는 지난 15일,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전국의 대한민국 명산에서 동시에 태극기를 펼치는 '광복 70주년 명산100 태극기 휘날리며' 퍼포먼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퍼포먼스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올바른 역사의식을 확립하고 태극기 게양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기획?다. 특히, 블랙야크가 운영하는 아웃도어 정보 포털사이트 '마운틴북(www.mountainbook.co.kr)'에서 누구나 참가하기 쉽게 마련되었으며, 블랙야크 셰르파를 중심으로 전국에서 약 1,000여명이 넘는 많은 참가자들이 모여 더욱 깊은 의의를 담았다.

이들은 15일 오후 1시를 기점으로 백두산부터 한라산까지 전국의 15개 명산에 동시에 올랐다. 특히, 블랙야크가 후원하는 여성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원정대 40여명은 백두산 정상에 올랐으며 전국 각지에서는 준비한 태극기를 펼쳐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이번 퍼포먼스에 참가한 송섭엽씨(서울, 36세)는 "어렸을 때만 해도 국경일에 꼭 태극기를 달았었는데 최근에는 많은 가정들이 국경일을 그냥 지나치는 것 같아 아쉽다"며, "국민 모두가 태극기 게양에 대해 관심을 갖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들로 알릴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15일 태극기 휘날리며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개천절인 10월 3일까지 지속된다. 블랙야크가 선정한 전국 명산에 올라 태극기를 들고있는 인증 사진을 업로드 하면 되며, PC뿐 아니라 모바일 앱인 마운틴북 3.0으로도 바로 현장에서 인증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블랙야크 포인트부터 태극기 도전단 기념패치, 블랙야크 헤리티지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블랙야크 마케팅본부 김준현 이사도 "전국의 명산에 태극기가 게양되는 모습을 직접 전달하면서 보다 많은 국민들이 태극기를 게양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퍼포먼스가 광복절의 올바른 역사적 의의를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고 동시에 10월 3일 개천절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