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서울 청담동이나 이태원, 홍대, 강남 등에서는 유명 맛집들이 화제다. 일반적인 프랜차이즈보다는 전문성이 있는 식당들이 각광받는 것이다. 그러면서 이 전문 매장들을 한곳에 모아놓은 형태가 새로운 추세로 떠오르고 있다. 여러 맛집을 한 곳에 모아 운영하는 일종의 편집샵 같은 것이다.
용인 동백지구에 실 평수 1,000평 규모를 마련한 쥬네브 푸드카니발은 25여 개의 매장을 갖추고 특색 있는 맛집을 운영하는 이들에게 입점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30대 젊은 고객층을 타깃으로 지역 맛집과 분당, 강남, 이태원, 홍대, 가로수길 등의 유명 맛집을 편집숍으로 진화시킨 이 신개념 공간은 4만 평 규모의 복합쇼핑몰 쥬네브썬월드 6층에 자리해 쇼핑몰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자연스럽게 확보할 수 있다. 쇼핑몰 내 상주 직원만 3천여 명이고, 주변에는 각종 회사와 단체, 10여 개의 대학이 자리하는 등 인근 유동인구만 35만 명에 달한다.
이처럼 고객 확보가 보장되는 쥬네브 푸드카니발은 파격적인 입점 조건도 내놓고 있다. 이른바 '3無정책'이다. 3無정책은 점포임대 시 권리금과 보증금, 월세를 면제하는 것으로, 예비창업인들의 부담을 대폭으로 줄여준다. 또 10~15%의 최저 수수료를 적용하는 혜택까지 더했다. 기존의 백화점이나 유명 마트가 높은 보증금과 18~28%에 이르는 수수료를 요구하는 것과는 상당한 차이다
모집분야와 일정 등 창업에 대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foodcarnival.co.kr)나 입점지원센터(1544-9699) 문의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