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T '올레 휴대폰결제' 앱 출시 휴대폰 결제 관련 서비스 제공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5-07-23 14:12



KT(회장 황창규)가 23일 핀테크 시대에 맞춰 '휴대폰 결제'를 간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올레 휴대폰결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내놓는다고 밝혔다.

올레 휴대폰결제는 휴대폰결제와 관련한 정보 및 부가 혜택 등을 한번에 확인하고, 보안성을 한층 강화한 통합 애플리케이션이다.

휴대폰결제는 만 19세 이상의 본인명의 모바일 이용자라면, 누구나 월 50만원 한도로 이용할 수 있는 후불결제서비스다. 타 결제수단이 금융정보, ID, 패스워드 등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반면, '휴대폰결제'는 본인 휴대폰으로 수신된 1회성 인증번호를 통해 신속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다. 그러나 기존 '휴대폰결제'는 이용내역, 부가혜택 정보 등 확인이 어려웠다.

올레 휴대폰결제 앱은 '핀(PIN, 개인식별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별도의 고객센터를 이용하지 않아도, 휴대폰 결제 이용내역 및 잔여 한도 확인이 즉시 가능하다. 그리고 이용자는 휴대폰 결제 이용한도를 월 50만원 내에서 직접 조정할 수 있다.

ARS 인증기반의 'ARS 안심 결제'와 비밀번호로 2차 인증을 제공하는 '휴대폰 안심결제'도 이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스미싱 및 본인 미사용건 결제 등 금융 사고를 사전에 예방해 안전한 휴대폰 결제를 돕는다. 8월부터는 전국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이용하는 오프라인 휴대폰 결제카드도 '올레 휴대폰결제' 앱에서 신청 가능하다.

KT 관계자는 "휴대폰 결제 시장은 지난 10여 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이뤘지만, 차별화 서비스나 혜택은 미흡했다"며 "올레 휴대폰결제 앱을 통해 고객이 실질적인 혜택을 느끼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