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국민연금공단, 제 2차 아-태지역 국제연수과정 개최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6-08 13:43


?疫恝П腑愎?이사장 최광)은 6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공단 국제협력센터 국제회의실에서『제2차 아·태지역 국제연수과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단과 보건복지부, OECD 대한민국정책센터, UNESCAP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연수과정에는 아ㆍ태지역 9개국 18명의 정책담당자, 전문가, 실무자 등이 참가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연수과정은 아ㆍ태지역 국가들을 대상으로 국민연금제도와 사회보장협정 노하우를 전수하여 해당국의 연금제도 정착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 연수과정의 세부 운영프로그램은 공단의 ▲국민연금 도입ㆍ확대 ▲국민연금 적용·징수·급여 ▲기금운용 ▲노후설계서비스 ▲IT 시스템 ▲사회보장협정 등 분야별 제도운영 사례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OECD 국가 공적연금체계' 및 '아ㆍ태지역 국가 연금체계'의 주요 특징과 최근의 개혁 동향 등을 주제로 OECD, UNESCAP 연금 전문가들의 특강도 진행된다.

최광 이사장은 "이번 연수과정을 통해 한국의 국민연금 운영 경험을 전수하여 연수 참가 국가들의 연금제도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또한 2회째를 맞이한 국제연수 과정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아시아·태평양 국가 간 협력 네트워크가 더욱 강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국민연금공단 최광 이사장(앞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이 국제연수과정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