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삼성, 블루투스 활용도 높인 레벨 온 와이어리스·레벨 링크 선보여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5-04-28 14:26



삼성전자가 블루투스 활용도를 높인 스마트 헤드셋 '레벨 온(On) 와이어리스'와 기존에 사용하던 오디오 기기를 블루투스로 연결이 가능하게 해주는 '레벨 링크(Link)'를 출시한다. 레벨 온(On) 와이어리스와 레벨 링크 는 지난 3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콩그레스(MWC)에서 공개돼 호평을 받은 제품들이다.

2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레벨 온 와이어리스는 이중 진동판 설계로 풍부하고 균형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하며, 여섯 개의 내장 마이크로 주변 소음을 최소화 해주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을 탑재해 야외 통화 시에도 또렷한 음성을 전달한다.

컨트롤 패드를 통해 볼륨 조절, 재생, 멈춤, 곡 넘김 등을 무선으로 편리하게 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듣고 있는 음악을 다른 '레벨 온 와이어리스' 사용자와 함께 들을 수 있도록 해주는 사운드 셰어링 기능도 탑재했다.

레벨 링크는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다양한 종류의 유선 오디오 기기를 블루투스 무선 오디오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블루투스로 무선 신호를 보내는 기능과 받는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어, 사용자는 기존에 사용하던 이어폰, 스피커, TV, 자동차 등에 '레벨 링크'를 연결해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간단한 스위치 버튼으로 발신과 수신 모드를 모두 지원하는 레벨 링크는 오디오 기기 사용자에게 무선 제품과의 자유로운 연결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레벨 온 와이어리스와 레벨 링크는 삼성전자의 모바일 혁신을 이어 나가는 오디오 제품으로 사용자에게 살아있는 음질과 뛰어난 착용감 그리고 편리한 휴대성과 스타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