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볼보트럭 '오션레이스 스페셜 에디션' 10대 한정 판매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5-04-22 10:50


볼보트럭코리아는 '유로6' 모델 출시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볼보 오션레이스 스페셜 에디션' 모델 10대를 국내 한정 판매한다.

또한 이를 기념해 차량을 구입하는 10명의 고객들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볼보 오션 레이스 한정 기념품 17종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여기에 5월까지 구매고객 중 1명을 추첨, 오는 6월 23일부터 29일까지 스웨덴에서 예정된 볼보데이 행사 참가 특전을 제공한다.

지구 상에서 가장 가혹하고 험난한 도전 중의 하나인 볼보의 오션레이스 요트대회를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볼보 오션레이스 스페셜 에디션 모델' 은 이제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되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바로 볼보트럭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상용 차량용 자동 변속기인 'I-쉬프트 듀얼 클러치' 기술이다. 'I-쉬프트 듀얼 클러치'는 기존 트럭에서 사용되던 수동 변속기 대비 연료 손실이나 감속 없이 신속하게 기어 변속이 가능해 오르막이나 구부러진 도로, 변속이 잦은 구간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며 주행 능력을 획기적으로 개선시켜 준다.

이로써 동력손실이나 감속을 최소화하고, 동시에 화물 자체의 불필요한 움직임을 줄여주므로 유류나 액체성 화물을 운송할 때 연비 효율성 면에서 크게 개선됐다.

부드러운 기어 변속으로 인해 캡 내부의 소음이 줄어들고 운행효율성도 극대화되었다. 볼보트럭의 'I-쉬프트 듀얼 클러치'는 유럽지역의 권위 있는 상인 '2014 올해의 품질 혁신상(2014 Quality Innovation of the Year)'을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지난 2014년 1월 유럽출시 이후 이어 전 세계적으로 두 번째로 한국에 출시되는 'I-쉬프트 듀얼 클러치'는 볼보 오션레이스 스페셜 에디션 모델에 우선 적용되며 점진적으로 확대 범위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볼보 오션레이스 스페셜 에디션에는 540마력의 D13K엔진이 장착되어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외관에는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만의 로고와 엠블렘을 비롯해 한정판에 걸맞는 별도의 색상 및 디자인을 적용해 특별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 외에도 열선 및 통풍을 위한 가죽 전동 시트와 7인치 사양의 자체 순정형 내비게이션, 최고급 사양의 오디오 패키지 등이 포함되어 고급 승용차에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각종 편의사양들로 소장가치를 더욱 높였다.

한편, 볼보트럭코리아는 수입 상용차 업체로는 최대 규모인 전국 27개 지역의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24시간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경기도 김포, 남양주 지역에 신규 서비스 네트워크를 추가 확장 및 리모델링하여 전국의 고객들에게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