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교통,교육 요지 사천 용강동 조합, 조합원 모집

신보순 기자

기사입력 2015-03-16 14:18



사천 용강동 지역주택조합(가칭)이 20일(금)부터 조합원 모집을 한다. 사천에서 삼천포 시내로 들어가는 길목 요지에 들어설 아파트에 입주할 기회다.

1블럭 549세대와 2블럭 214세대로 이루어진 이 아파트는 총 763세대, 13개동 규모의 대단지다. 이 현장은 사천시 주요도로인 중앙로와 삼천포대로가 바로 옆에 위치해 이동이 용이하고, 공항, 남해고속도로, 국도, 항구, 대교와 쉽게 연결되는 서부경남 최고의 교통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게다가 삼천포 여객터미널이 인접해 있고, 시외버스터미널까지 도보 15분 거리에 있으며, 삼천포대교를 통해 남해로 진입이 용이하고 사천대교를 통해서는 서부지역으로의 진입도 편하다.

교육환경은 대성초교, 제일중학교, 삼천포중학교, 삼천포여중, 삼천포고등학교, 삼천포중앙고등학교 등 사천에서 보기 드문 학교밀집 지역이고, 삼천포 도서관이 있어 최적의 교육조건을 갖추고 있다.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할인매장 및 재래시장(중앙시장)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많고, 우체국, 경찰서, 소방서, 종합사회복지관 등 생활인프라는 물론, 공설운동장과 운동장주변 체육시설 또한 풍부하다.

최근 부동산시장의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지역주택조합이 작년부터 가입 대상을 광역생활권으로 확대함에 따라 동남권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사천 용강동의 조합원 모집은 많은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당 지역주택조합은 차별화 되는 입지와 더불어 경남지역 주택서 '착한가격'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3.3㎡면적당 가격이 700만원대 초반으로 경쟁력이 있다. 이 지역 주민들은 '사천에서 결코 빠지지 않는 교육환경, 생활, 문화 인프라 등 많은 조건을 갖춘 사천 용강동 지역주택조합이 가격 또한 크게 낮추어서 사천에서 가장 경쟁력있는 아파트라고 할 수 있다'고 평가하며 큰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전용면적은 64㎡, 74㎡, 84㎡ 등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이 지역 아파트로는 보기드문 763세대 대단지로 들어서 삼천포지역의 랜드마크로 성장할 전망이다.

사천시 최대 공업지역인 서부 첨단산업단지는 최근 신규 아파트 공급의 부족으로 통근 버스운행이 가능한 당 조합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용현 택지지구 또한 신청사 건립 등으로 한때 많은 인구가 유입되었으나, 생활인프라 부족으로 삼천포 지역으로 역이주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당 현장이 있는 삼천포는 사천시내의 소매, 상업지역의 중심으로 삼천포 시내로 들어가는 초입에 위치해 있고, 삼천포 아파트의 대부분이 밀집되어 있는 중심주거지역이다. 문의 (055)835-5700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