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스타벅스, '우리나라 옥.고.감' 출시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5-01-27 11:03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1월 27일(화) 전국 600여개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우리 땅에서 자란 옥수수, 고구마, 감자로 만든 <우리나라 옥.고.감>을 출시하고, 고객들에게 건강하고 차별화된 메뉴를 제안한다.

스타벅스는 미듬영농조합법인을 통해 국내 농가로부터 계약 재배된 농산물을 시세보다 높은 가격에 구매해 믿고 먹을 수 있는 푸드로 개발해서,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는 양질의 우수한 상품을 제공하는 한편 농가에게는 안정된 판로와 수익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스타벅스가 이번에 출시하는 <우리나라 옥.고.감>은 강원도와 전라북도 해남 등 우리나라 농촌에서 재배한 옥수수, 고구마, 감자를 바리스타들이 손수 오븐에서 데워 제공해 즉석에서 방금 찐 것 같은 맛을 선사하는 상품이다. 특히 고구마와 감자는 껍질째 통째로 제공해 영양소와 자연의 맛을 살리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게 했다.

1개 포장에 옥수수, 고구마, 감자가 종류별로 각1조각씩 총 3조각이 담겨 있으며 가격은 1팩당 3,800원이다. 먹기 편한 크기와 형태로 제공되어 영양만점 간식 혹은 바쁜 시간에 간편하게 영양보충을 원하는 고객들에게는 식사대용으로도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스타벅스는 <우리나라 옥.고.감>을 비롯해 미듬영농조합법인과 함께 우리 농산물을 활용해 만든 <스타벅스 라이스칩> 등 푸드의 수익금을 적립해 2월 중 우리 농가와 지역협동조합, 지방자치단체 등이 상생할 수 있는 <우리 농산물 사랑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는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상품 출시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메뉴를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한 것으로 농산물의 상품가치를 높이는 데 일조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농가와의 계약재배 활성화 및 지원을 통해 일정 수익 보장과 농가소득 안정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