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1월 27일(화) 전국 600여개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우리 땅에서 자란 옥수수, 고구마, 감자로 만든 <우리나라 옥.고.감>을 출시하고, 고객들에게 건강하고 차별화된 메뉴를 제안한다.
1개 포장에 옥수수, 고구마, 감자가 종류별로 각1조각씩 총 3조각이 담겨 있으며 가격은 1팩당 3,800원이다. 먹기 편한 크기와 형태로 제공되어 영양만점 간식 혹은 바쁜 시간에 간편하게 영양보충을 원하는 고객들에게는 식사대용으로도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스타벅스는 <우리나라 옥.고.감>을 비롯해 미듬영농조합법인과 함께 우리 농산물을 활용해 만든 <스타벅스 라이스칩> 등 푸드의 수익금을 적립해 2월 중 우리 농가와 지역협동조합, 지방자치단체 등이 상생할 수 있는 <우리 농산물 사랑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는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상품 출시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메뉴를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한 것으로 농산물의 상품가치를 높이는 데 일조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농가와의 계약재배 활성화 및 지원을 통해 일정 수익 보장과 농가소득 안정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